공지사항

[기숙사] 2025년 여름학기 집중과정 기숙사 신청 안내

  • 언어교육원 관리자

1. 지원 자격


구분

신규 학생

기존 거주자

지원 자격

2025 집중과정 여름학기

서류 심사까지 통과한 학생

2025 집중과정 여름학기

등록금 납부 완료한 수강생

※ 한 학생당 최대 두학기만 거주 가능

※ 남학생은 이용 가능한 방이 적어 배정이 어려울 수 있음


2. 지원 일정(※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항목

기간

비고

기숙사 신청

2025.04.01(화) 00:00

~

2025.04.09(수) 23:59

  • 기숙사 신청 및 방배정은 선착순으로 진행됨
  • 신청 기간 엄수 요망

신청 결과 발표

2025.04.14(월) 예정

  • 신규 학생의 경우 2025 집중과정 여름학기 등록금 납부까지 완료해야 사실 배정이 가능함

기숙사비 납부

2025.04.14(월) 

~

2025.04.21(월)
 14:00

  • 결과 발표는 신청 시 사용한 이메일로 통지
  • 기숙사 신청 결과 발표 및 입금 안내 확인 후 납부
  • 지정된 기간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입사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선발이 취소됨
  • 납부기간 내에 송금 영수증을 kfldorm@ewha.ac.kr로 제출 
  • 영수증에 기재된 날짜가 4월 21일 이전이면 문제없음
  • “입금자명”은 반드시 수강생의 이름으로 송금해야 함

필수 서류 제출

2025.04.14(월) 

~

2025.04.30(수)
 14:00

  • 신규 학생만 제출
  • 흉부X선(폐결핵) 검사 결과지
     
    원본체크인  기숙사 사무실로 제출
     
    사본언어교육원 확인용으로 이메일 제출



3. 입/퇴사일 및 거주기간(※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건물명

공식 입사일

거주 기간

퇴사일

I-House

2025.05.23(금)
 10:00~17:00

2025.05.23(금)

~

2025.08.14(목)

2025.08.14(목)

10:00 까지

※ 공식 입사일 이후 체크인은, 기숙사 사무실 운영시간(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에 입사 수속 가능

※ 퇴사일에는 오전 10시 이후로 방에 머무를 수 없음



4. 룸 타입 및 기숙사비(※ 추후 변동 될 수 있음)


기숙사 구분

룸 타입

기숙사비(KRW)

A

(남학생)

2인실

사실 내부 화장실

1,663,200

C

(여학생)

1인실

사실 내부 화장실

3,593,800

2인실(A)

사실 외부 공용 화장실

2,120,700

2인실(B)

사실 내부 화장실

2,200,700

D

(여학생)

2인실

사실 내부 화장실

2,200,700

※ 기숙사 내부 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사진은 언어교육원 홈페이지(http://atom.ewha.ac.kr/

‘한국생활→기숙사’에서 확인



5. 지원 방법




언어교육원 수강신청 사이트(http://atom.ewha.ac.kr/집중과정 → 수강 신청 시 사용한 아이디로 로그인 → 기숙사 → 기숙사 신청 → 한국어집중과정여름학기기숙사 신청 → 신청서 작성 → 저장


※ 집중과정수강신청을 했는데 기숙사 신청이 안될 경우, 새로 고침 실행






6. 필수 제출 서류

※ 서류가 미비하거나 이상이 있을 경우 입사가 허가되지 않으니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 바람

가) 흉부X선(폐결핵) 검사 결과지

구분

신규 학생

대상

신규 입사 학생 전원

제출 기간

사본

2025.04.14(월) ~ 2025.04.30(수) 14:00까지
 kfldorm@ewha.ac.kr로 제출

원본

본인 입사 당일 기숙사 사무실로 제출

조건

2025.04.01이후 촬영 분

  • 모든 항목은 영어 또는 한국어로 작성되어야 하며 “결핵 없음” 증명 필요
  • 학생 이름(영문), 생년월일, 검사일, 검사 결과 정보 기재 필요
  • 흉부 X선(폐결핵) 검사는 혈액 검사로 대체 가능
  • 영어 또는 한국어로 작성되지 않은 문서는 별도 종이에 번역 후 함께 제출



나. 여권 사본 1부본인 입사 당일 기숙사 사무실로 제출



7. 2025 봄방학 기숙사 사용 안내 




가) 신청 자격: 2025 봄학기 기숙사 거주자, 신규 학생은 신청 불가


나) 거주기간 및 기숙사비






기숙사 구분

거주 기간

기숙사비(KRW)



A

2인실

2025.05.20(화)~2025.05.23(금)

60,200



C

1인실

129,900



2인실(A)

76,700



2인실(B)

79,600



D

2인실

79,600



 2025 여름학기기숙사 신청 시 함께 신청, 여름 학기를 신청하지 않으면 방학 기간 거주 불가

 2025 여름학기기숙사 금액에 포함하여 지불

 2025 봄학기에거주한 방 그대로 사용, 사실 이동 불가

※ 봄 방학 기숙사를 신청하지 않으면, 2025 여름 학기 입사 전 모든 짐을 정리하고 퇴실 후 다시 입사해야 함









8. 환불규정
















구분

환불 기준일

환불 금액

입사 포기

(신청일 기준)

공식 입사일 3주 이전

2025.05.02까지

전액 환불

* 2025.05.02이후 환불 불가

방학기간

입사 이후

2025.05.20이후

환불 불가

※ 기숙사 취소 시 이메일(kfldorm@ewha.ac.kr)로 메일 송부 필요


9. 유의사항


  • 언어교육원 집중과정에 등록하지 않거나 중도 취소할 경우 기숙사는 자동 취소되며 퇴소 해야 함(기숙사비 환불 없음)
  • 신청한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방을 임의 배정함
  • 기간 내에 기숙사비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신청이 자동 취소됨
  • 흉부X선(폐결핵) 검사 결과지에 이상이 있을 경우, 기숙사 입사가 불가능
  • 기숙사는 공동생활 공간으로 소음, 룸메이트와의 성격, 나이, 국적, 생활패턴 차이로 인한 문제 등 다양성에서 오는 여러 불편함이 있을 수 있음. 또한 입사 후 방이동은 불가 하오니 기숙사 거주를 신중하게 고려하여 지원 바람
  • 본 안내문의 국문본과 영문, 중문, 일문본 간 불일치가 있을 경우, 국문본이 우선
  • 벌점 누계가 10점 이상 또는 기숙사 규칙 위반으로 퇴사 조치를 받은 경우 기숙사에서 즉시 퇴소 해야 함(기숙사비 환불 불가), (입사 시 배부되는 벌점 기준표 반드시 참고)
  • 문의: kfldorm@ewha.ac.kr



10. 체크인 방법


가) 이화여자대학교 도착 후 I-HOUSE 국제기숙사 사무실 방문

나) 필수 서류 제출 : 여권 사본, 흉부 X선 검사 결과지 원본



11. 기숙사 사무실 위치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여자대학교 I-HOUSE 국제기숙사, AB동 지하2층

전화: 02-3277-6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