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어 도우미(이화여대에 재학 중인 학부생 혹은 대학원생)를 만나서 한국어를 연습하고 낯선 한국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 제도입니다.
초급부터 한국어 도우미가 연결됨. 한국어 도우미 수에 따라 신청해도 연결되지 않을 수도 있음
총 12시간 중 3시간은 한국 생활에 도움을 받는 활동(대중교통 이용법, 학생 식당 이용법, 은행 및 우체국 이용법 등)을 할 수 있음
집중과정에는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집중과정에서는 매 학기 학생들에게 다양한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방과 후 문화 활동을 운영합니다. 방과 후 문화 활동은 공연 관람, 문화 체험, 명소 탐방 등으로 나누어 제공되며 신청자에 한해서 활동합니다. 학기별 문화 활동의 내용 및 신청 방법은 학기 초 개강식 안내지 및 학급 담임 선생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은 1991년부터 언어교육원 학생들과 본교 유학생, 교환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외국인 한국어 말하기대회’를 매년 1회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초∙중급과 고급으로 나뉘어 외국인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한국어 실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는 학생들의 숨은 장기를 보여 줄 수 있는 축하 공연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화감사페스티벌'은 추수감사절을 기념하기 위해 해마다 11월에 이화여자대학교 구성원들이 '감사', '사랑', '평화'를 주제로 한 노래나 악기 연주, 춤 등을 선보이는 경연 대회입니다. 언어교육원의 댄스 동아리와 노래 동아리 학생들도 매년 이화감사페스티벌에 참여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