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숙사] 2025년 여름(7월) 단기과정 기숙사 신청 안내

  • 언어교육원 관리자

1. 지원 일정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 거주기간: 6월 30일(월) ~ 7월22일(화)
  • - 입사: 6월 30일 (월) 오전10시부터 19시까지 
  • - 퇴사: 7월 22일 (화) 오전 10시까지

※ 공식 입사일 이후, 평일(월~금) 오전 10시~오후5시에 입사 수속 가능 (주말 입/퇴사 불가)



2. 신청 자격 


- 2025 여름학기 단기과정(7월) 등록 완료한 수강생 (등록금 납부까지 완료해야 함)



3. 신청 기간 


- 5월 9일(금) 00시 00분 ~ 5월 15일(목) 23시 59분 (한국시간)

※ 신청 기간 엄수 요망 



4. 룸 타입 및 기숙사비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룸 타입

기숙사비(KRW)

2인실(사실 외 공용 화장실)

696,000원

※ 기숙사 내부 시설에 대한 상세 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https://cmsfox.ewha.ac.kr/engdorm/my-house001.do) ‘시설안내 / 편의시설→한우리집’에서 확인가능



5. 신청 방법 


언어교육원 수강신청 사이트(http://atom.ewha.ac.kr/) → 수강 신청 시 사용한 아이디로 로그인 → 기숙사 → 기숙사 신청 

→ 한국어단기과정 여름(2025년7월) 신청 → 신청서 작성 → 저장

  • ※ 단기과정 수강신청을 완료했음에도 기숙사 신청이 안 될 경우, 새로 고침을 눌러주세요.



6. 신청 결과 통보 및 기숙사비 입금 안내 


- 5월 19일(월) 이메일로 개별 통보 예정



7. 기숙사비 납부


 - 5월 19일(월) ~ 5월 26일(월) (한국시간)

※ 기숙사 신청 결과 발표 및 입금 안내 메일 확인 후 납부할 것

※ 납부 기한 엄수(기간 내 입금하지 않을 경우 후순위 신청자 배정 예정)

※ 입금마감일까지 송금 영수증(본인 확인용)을 kfldorm@ewha.ac.kr로 이메일 제출

※ 입금 시 입금자명을 반드시 수강생 본인 이름으로 하여 입금할 것



8. 필수 서류 제출


- 여권사본

※ 제출 기간: 본인 입사 당일 기숙사 사무실로 제출

※ 제출 방법: 서면 제출

※ 제출 대상: 입사생 전원



9. 기숙사 환불 규정 


구분

기간

환불 금액

2025년 여름

(7월)

기숙사 입사 3주 전 취소 신청 시

6월 9일(월)까지

전액 환불

환불 가능 기간 이후 취소 신청 시

6월 10일(화)부터

환불 불가

※ 기숙사 취소를 희망할 경우, 반드시 이메일(kfldorm@ewha.ac.kr)로 문의할 것



10. 유의사항


  • - 언어교육원 단기 과정에 등록하지 않거나 중도 취소할 경우 기숙사 입사 불가하며, 거주중인 학생은 퇴사하여야 함.
  • - 기숙사 선발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호실 및 룸메이트는 임의 배정함.
  • - 지정된 기간 내에 기숙사비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기숙사 선발이 자동 취소됨.
  • - 다양한 국가에서 모인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인 만큼, 룸메이트와의 성격 · 가치관 · 생활패턴 차이에서 발생하는 갈등, 생활 소음 등 여러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음. 
  •   호실 배정 후 변경은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고려 후 지원 바람.
  • - 본 안내문의 국문본과 영문, 중문, 일문본 간 불일치가 있을 경우, 국문본이 우선함.
  • - 문의: kfldorm@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