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학습목표

한국어 집중과정의 학습목표 - 등급, 학습목표, 교재
등급 학습목표 교재
1급 1A
  • 한글을 익히고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한국어의 기본 구조를 익히고 간단한 한국어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 한국어로 일상생활에서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이화 한국어 1-1>
<이화 한국어 1-2>
교재, 숙제책
1B
  •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
  • 일상적인 주제에 대하여 짧은 글을 읽고 쓸 수 있다.
<이화 한국어 1-1>
<이화 한국어 1-2>
교재, 숙제책
2급
  • 상황에 적절한 표현을 사용해 일상생활의 다양한 일을 처리할 수 있다.
  • 일상적인 주제에 대해 다양한 종류의 글을 읽고 쓸 수 있다.
<이화 한국어 2-1>
<이화 한국어 2-2>
교재, 숙제책
3급
  • 복잡한 일상생활과 간단한 사회생활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다.
  • 친숙한 사회적인 주제에 대하여 다양한 종류의 글을 읽고 쓸 수 있다.
<이화 한국어 3-1>
<이화 한국어 3-2>
교재, 숙제책
4급
  • 긴급한 문제들을 한국어로 해결할 수 있으며 토의에서 자신의 생각을 격식 있게 표현할 수 있다.
  • 사회적, 추상적인 주제의 글을 읽고 이해할 수 있으며 논리적인 다단락의 글을 쓸 수 있다.
<이화 한국어 4>
교재, 숙제책
5급
  • 정치, 경제, 사회, 역사 등 사회 전반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논리적으로 개진할 수 있다.
  • 시사적인 주제의 기사문, 광고문, 비평문 등을 읽고 형식에 맞춰 쓸 수 있다.
  • 한국 사회, 문화 관련된 주제로 간단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화 한국어 5>
교재, 숙제책
6급
  • 전문적인 주제에 대해 고급 어휘와 표현을 사용하여 논리적으로 토론할 수 있다.
  • 뉴스, TV 대담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듣고 이해할 수 있다.
  • 보고서, 소논문 작성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화 한국어 6>
교재, 숙제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