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안내

등록 방법

등록시 필요한 서류
  1. 입학원서 온라인등록 (http://atom.ewha.ac.kr)
  2. 여권 사본 1부
  3. 외국인등록증 사본 1부
  4.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 1부
  5. 6급 수료증명서 또는 TOPIK 6급 성적 증명서 1부

비자 신청을 위한 서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추가로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비자 종류에 따라 추가로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018년도 봄학기부터 수강생은 단체보험에 가입됩니다.

비자 종류에 따라 추가로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규 수강생 등록 절차
  • 온라인 등록 후 이메일로 필요서류 제출
  • 중국어권: kfl@ewha.ac.kr
    (중국 학생의 경우 온라인 등록 시 QQ메일을 사용하지 마시고 다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 주세요.)
  • 영어권: kfl2@ewha.ac.kr
  • 일본어권: kfl3@ewha.ac.kr
    (일본 학생의 경우 온라인 등록 시 휴대폰 메일주소를 적지 말고 반드시 yahoo, gmail 등의 웹 메일 주소를 적어 주세요.)
    • 서류는 스캔하여 파일을 제출하며,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원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서류심사
  • 서류심사 결과통보 및 등록금 안내
  • 등록금(입학금, 수강료)납부 후 송금 영수증 제출
  • 분반시험 안내(필기 시험 및 말하기 시험)
현 수강생 등록
  • 온라인 등록
  • 여권 사본, 외국인 등록증 사본을 사무실로 제출 또는 이메일로 제출
  • 등록금 납부 후 송금 영수증 제출
  • 비자 연장신청을 위한 재학증명서와 출석증명서 발급 신청 및 발부(D-4 비자 소지자에 한함)

등록금 및 납부 방법

등록금
한국어 최고급심화과정 등록금 - 입학금, 수업료, 교재비
입학금 수업료 교재비
8만원 
174만원 
5만~6만원


신규 수강생
  • 입학금: 80,000원
  • 수강료: 1,740,000원
현 수강생
  • 입학금: 60,000원
  • 수강료: 1,720,000원
  • 두 학기 이상 휴학한 경우, 입학금을 납부하고 분반시험을 다시 응시해야 합니다.

교재비 (학기당 53,000원~60,000원) 별도입니다.

해외 송금시 환율 차에 의해 발생한 초과금, 미수금은 개강 후 정산하여 드립니다.

납부 방법
  • 은행을 이용하는 경우: 은행 송금은 다음의 계좌로 하면 됩니다.
    은행명: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 지점
    계좌번호: 100-013-870018 (예금주; 이화여자대학교), Swift Code: SHBKKRSE
  • 송금 후, 송금 확인증(혹은 영수증)에 수강자 이름을 적어 FAX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보내야 합니다.
  • 수표는 받을 수 없습니다.

기숙사

  • 한국생활 >기숙사 페이지 참고

수강 취소와 등록금 환불

  • 수강 취소로 인해 등록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기납입한 수업료를 아래와 같이 반환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은 개강일로부터 수업일수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등록금 환불 신청일은 수업을 받은 것으로 간주하여 경과된 수업일수로 포함)
    한국어 최고급심화과정 등록금 환불 규정
    구분 환불금액
    개강 전 기납입한 수업료
    개강 후 수업일수 1~20일 수업일 1~7일 1~20일 수업료의 2/3 + 21~50일까지의 수업료
    수업일 8~10일 1~20일 수업료의 1/2 + 21~50일까지의 수업료
    수업일 11~20일 21~50일까지의 수업료
    수업일수 21일~40일 수업일 21~27일 21~40일까지의 수업료의 2/3 + 41~50일까지의 수업료
    수업일 28~30일 21~40일까지의 수업료의 1/2 + 41~50일까지의 수업료
    수업일 31~40일 41~50일까지의 수업료
    수업일수 41일~50일 환불 금액 없음
  • 입학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수업일수 1일은 4시간 수업에 해당합니다. 8시간 수업을 들은 경우 수업일수 2일로 산정합니다.
  • 해외 환불의 경우, 송금 수수료는 환불신청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본원의 표준입학허가서를 통해 C-3 또는 D-4 비자를 발급받은 학생의 환불은 본원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 세부사항은 등록금 환불 신청시 반드시 행정실에 사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강 후에 중도 취소하는 경우, 기수여된 장학금 혜택이 취소됩니다.

온라인등록

  1. STEP 1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2. STEP 2

    수강조회 및 신청(지원서 작성)

  3. STEP 3

    구비서류 이메일 제출

  4. STEP 4

    서류 심사 후 합격자 발표

  5. STEP 5

    수강료 결제

  6. STEP 6

    수강

비자미체결국 학생의 경우, 원본 서류가 필요하므로 우편으로 서류를 발송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