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학사] ★2024-2학기 일반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2024-2학기일반대학원석·박사학위청구논문심사및제출안내]
1. 사전검토사항
구분 | 내용 |
논문지도교수확인 | - 본인유레카에등록된논문지도교수님확인 - 기본설정은학사지도교수님(학과장님)으로등록됨 - 논문지도교수등록가능시기: 2월/ 8월 -연구년학기에는논문지도교수신규등록불가능 |
전공학점이수 (누계평점3.0 이상) | 1. 석사: 전공24학점+ 보충부과학점(해당자) 2. 박사 3. 통합: 전공60학점+ 보충부과학점(해당자) |
종합시험합격 | - 상세내용은대학원내규참조 |
연구윤리이수 | - 2014학년도이후입학생필수이수 -정규학기(봄, 가을학기) 이수시별도의서류제출없음 -방학중이수시‘수료증명서’제출필요 |
영어시험합격 | - 상세내용은공지사항및대학원내규참조 - 대체교과목트랙신청자(어학만가능)는대체교과목수강직전학기까지반드시영어시험에합격해야함(2023-1학기부터수강예정시2022-2학기까지영어시험합격필요) |
논문세미나수강 | 1.대상자 2.수강신청방법 3.학위과정별안내 |
제2외국어시험합격 (박사/통합만해당) | - 상세내용은공지사항및대학원내규참조 |
학술지발표실적 (박사/통합만해당) | - 2014학년도이후입학생필수제출 -반드시1편이상주저자(제1저자또는교신저자)이어야함 -『게재예정증명서』제출가능, 단게재완료후연구실적물사무실로제출필요 -단발표/게재가취소될경우대학원위원회심의를거쳐학위취소가능 |
2. 2024-2학기학위청구논문심사관련일정
구분 | 일정 | 내용 |
학위청구논문심사 | 2024년9월~ 12월 | - 구체적인심사일정은학과자율결정 |
연구윤리준수서약서제출 ([붙임6] 양식) | 2024. 10. 2(수) 15:00까지 | 1.대상자: 2024-2학기논문심사대상자포함논문세미나교과목수강자전원 2. 지도교수님날인허가필요 3. 학과장님날인허가불필요 |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제출 ([붙임5] 양식) | 2024. 11. 14(목) 15:00까지 | 1. 대상자:논문심사신청자 2.논문심사비:‘공란’으로제출 3. 아직심사진행여부가불확실한경우 4. 대체실적트랙자는심사비면제임 5. 심사가취소되면먼저납부했던심사비환불신청가능 6. 단불합격일경우심사가진행된것이므로논문심사비납부해야함 |
논문심사위원명단제출 ([붙임2] 양식)
| 2024. 11. 14(목) 15:00까지 | 1.대상자: 논문심사신청자 2.비고: 심사위원장, 지도교수표기 3.학과장님날인허가불필요 |
논문심사결과제출 ([붙임3], [붙임4] 양식) | 2024. 12. 20(금) 15:00까지 | 1. 심사위원장, 지도교수님께서 직접 사무실로 심사 결과 제출 2.사전에지도교수님께결과제출일및양식안내드릴것 |
학위청구논문심사료납부 | 2024. 12. 20(금) 15:00까지 | 1.학생본인유레카납부 2. 논문심사일이전에신한은행가상계좌로납부 3.대체실적트랙자는심사비면제임 |
학위논문표절검사확인서 ([붙임7] 양식) | 2024. 12. 20(금) 15:00까지 | 1.학생이사무실로제출 2.지도교수님날인허가필수 |
디지털수령증 (중앙도서관 홈페이지-Turnitin(턴잇인) 프로그램에서 출력) | 2024. 12. 20(금) 15:00까지 | 1.학생이사무실로제출 2.지도교수님검토필수([붙임7]과함께) |
논문발표실적목록 ([붙임8] 양식) | 2024. 12. 20(금) 15:00까지 | 1.학생이사무실로제출 2.학생이학과장님날인허가요청 |
통계설문지 (박사/통합만해당) ([붙임16], [붙임16-1] 또는 [붙임17]의 '설문완료증' 제출) | 2024. 12. 20(금) 15:00까지 | -학생이사무실로제출 |
논문 제출 및 기타서류 제출 ※2024-2학기부터 학위청구논문은 완제본없이 온라인파일만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온라인파일 제출시에는 인준서날인본 및 학위청구논문 본문파일이 모두 업로드되어야합니다. | 2024. 12. 23(월) 17:00까지 |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제출(문의: 중앙도서관 02-3277-4614) 가. 학생→중앙도서관 제출: 2024. 12. 20.(금) ~ 2024. 12. 27.(금) 나. 제출방법 1) 전자파일을 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 2) 제출사이트: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s://dcollection.ewha.ac.kr) 3) 제출 내용: 본문 파일 + 인준서 파일 ‣ 인준서 파일 (필수) 인준받은 인준서는 스캔하여 pdf 파일을 별도 제출 pdf만 가능하며, 온라인 제출 전에 인준을 완료해야 함 ‣ 본문 파일 파일형태: PDF 파일만 제출 (파일명은 임의지정/마침표 사용불가) 본문 파일 내 인준 페이지에는 교수님 성함만 있어도 무방 4) 온라인 제출 후,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승인)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dCollection EWHA>제출내역]에서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및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소속 학과로 제출 (도서관에 제출하지 않음) 5) 온라인 제출 후, 승인까지는 1~3일 소요됨 * 유의사항 * 1) 2024학년도 2학기부터 인쇄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하는 방식으로변경 2)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관련 안내문 숙지 후 전자파일 제작 (도서관에서 서식 확인 불가) 3) 도서관 반송사유 -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에 따른 페이지 넘버링 확인 (로마숫자, 아라비아숫자 반드시 지킬 것) - 본문 파일 내 인준 페이지에 교수님 성함 반드시 기입 (오타, 누락 되지 않도록 주의) * 기타 서류 제출: 1) 논문 심사결과 현황표 2) 학위논문저작물 이용허락서 3) 학위논문파일 제출확인서 |
3. 주요안내사항
구분 | 내용 |
외부심사위원 | 석사학위: 1인이내가능 박사학위: 1인이상필수, 3인이내가능 |
논문심사절차 | 구술심사를포함하여논문심사실시 석사학위: 1회이상/ 박사학위: 2회이상 |
논문완제본제출부수 | 석사/ 박사3부 |
논문발표실적 | 2014학년도입학한박사학위/통합과정생은재학중학부.학과에서정한학술지에1편이상의논문을발표하여야함. ※반드시1편이상은주저자(제1저자또는교신저자)이어야함. |
붙임: 1.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제출 안내문
2.학위과정별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서식)
3.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서식)
4.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서식)
5. 학위청구논문심사대상자(학생)확인서(서식)
6.연구윤리준수서약서(논문,대체제도 공통) (서식)
7.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서식)
8.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서식)
9.대체제도 이수자 졸업 심의 결과 제출 안내문
10.대제제도 연구실적물 제출서(서식)
11.논문대체교과목 이수 내역서(서식)
12.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결과서(서식)
13.청구논문 외부 심사위원 위촉 승인요청서(서식)
14.석.박사학위 논문심사 재심률 및 탈락률(서식)
15. 석.박사학위 논문심사위원 심사료 청구서 및 환불 신청서 (서식)
16. 박사통계조사 설문지(추후 양식 송부)